휴가시즌까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경기도 계곡 알아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경기도 인근 계곡 추천을 해보려고 합니다.
경기도 휴가 갈만한 곳을 찾으셨다면 이글을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엄선한 4곳을 추천드립니다.

1. 송추계곡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울대리)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한 계곡으로 소나무와 가래나무가 많은 계곡이라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계곡 양옆 소나무, 가래나무, 갈참나무 등이 어우러진 울창한 나무숲과 기암괴식을 돌아 흐르는 삼단폭포 등 시원하고 맑은 계곡물이 조화를 이루어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 계곡을 따라 올라가면 사패산, 오봉 코스의 등산로와 연결되어 (약 3시간 소요) 산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수영장과 방갈로, 음식점 등의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2. 가평용추계곡 (경기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
칼봉산 (900m)에서 발원하여 옥녀봉을 감싸듯이 흐르는 계곡입니다.
잣나무숲이 우거지고 암벽과 능선을 끼고 굽이져 흐르는 물줄기들로 인하여 곳곳에 천연 수영장을 만들어 줍니다.
* 가볍게 가기 좋은 곳하면 생각나는 곳이 바로 가평이죠. 근처 펜션도 정말 많으니, 멋진 폭포가 있으면서 펜션이 많은 계곡을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3. 묘적사계곡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월문리)
계곡길을 따라 길 양편으로 아름드리 나무들이 무성하고 폭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백봉산(묘적산)에 오르는 산행길이기도 합니다.
경치가 좋고 물놀이하기에 좋은 곳이 많아 계곡길을 따라 음식점들이 뺴곡하게 들어서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 남양주에는 경치 좋은 카페들도 많으니 계곡뿐만 아니라 에쁜 카페에서 힐링해 보세요.

4. 중원계곡 (경기 양평군 용문면 중원리)
입구에서 첫번째 폭포가 계곡을 대표하는 중원폭포로서 높이 10m의 3단 폭포가 있어 빼어난 경관을 자랑합니다.
폭포 아래에 맑은 소가 천연 수영장을 만들어 줍니다.
양평은 명소 두물머리가 참 유명한 곳이죠. 맛있는 간식과 정갈한 음식도 많은 곳이에요. 개인적으로 공기 좋고 힐링되는 양평을 좋아합니다. 안 가신 분들은 두물머리와 함께 코스로 잡아 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매년 갱신되는 여름 더위. 올여름도 그러지 않을까 싶습니다. 시원한 계곡가서 물놀이 하시고 맛있는 음식 드시며 여름 휴가 잘 보내시길 바라요 :) 이상 여름 휴가 갈만한 곳, 경기도 계곡 추천이었습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운전자보험 보장내용 비교사이트 이용해야 하는 이유 (1) | 2023.08.14 |
|---|